웹로그

이전클립 아리랑 아리랑 다음클립 아리랑 아리랑
더보기

초등학교 > 5학년 > 2학기 > 사회

교과분류

  • 1. 초등학교 > 5학년 > 2학기 > 사회
  • 2. 초등학교 > 3학년 > 공통 > 예체능 > 음악 > 아리랑
  • 3. 고등학교 > 국어 > 문학 > 고전시가 > 문학의 수용 > 작품의 종합적 이해
  • 4. 고등학교 > 국어 > 문학 > 극 > 문학 지식 > 갈래의 변천 과정, 의미
  • 5. 고등학교 > 예체능 > 음악 > 생활음악 > 우리 음악의 가치 인식하기
  • 6. 중학교 > 역사② > 민족 운동의 전개
  • 7. 고등학교 > 한국사 > 한국사 > 일제의 강점과 민족 운동의 전개 > 일제 강점기 사회, 경제 변화 > 민족 문화 수호 운동
분류추천

아리랑

6,428

우리민족 고유의 음악인 아리랑은 지역마다 독특한 색깔을 간직하며 구전돼왔다.(정선 아리랑, 밀양 아리랑, 진도 아리랑 등) 또한 1926년 나운규 감독 영화의 주제곡으로 사용되면서 지역에서 국한되어 구전되었던 아리랑은 대중화 되었으며 광복군의 독립 투쟁가, 남북팀의 단가, 월드컵 송으로 불리우면서 우리와 늘 함께하고 있다. 4학년 '정보를 찾아서'단원에서 응원문화를 배울 때 참고자료로 활용도 가능하다.

의견과 자료를 공유해 주세요.
  • 안*랑 18.09.27
    아리랑의 가치와 그 의미를 다시 느껴보네요. 참 좋은 설명입니다
  • 장*운 18.09.26
    우리 민족의 얼이 담긴 민요, 아리랑. 그 밑바탕은 같으면서도 각기 다른 소리 빛깔을 지닌 지역의 여러 아리랑. 세월을 넘어 장소를 넘어 존재하는 우리의 자랑스런 민요. 아 리 랑~ 앞으로 우리 아이들에게 잘 전해져 계속 우리 민족의 끈을 이어주길~
  • 김*모 18.09.24
    아리랑은 한국인 그 자체죠. 그래도 느린곡 보단 빠른 리듬이 좋네요.느린곡은 넘 슬프네요
  • 한*원 18.09.22
    아리랑에 대해 다시 알게 되었어요
  • 이*욱 18.09.21
    아리랑은 우리의 자랑입니다
  • 이*지 18.09.21
    중간에 조용한 아리랑 나올때 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울컥하고 눈물이 났어요. 아리랑은 한국인에게 그런 존재인 것 같아요.
  • 길*진 18.09.21
    ㅇㅏ리랑하면대표적으로몇개단어만생가나는데
    아리랑이정말많은것을품고있네요감사합니다
  • 이*태 18.09.15
    아리랑은 언제들에도 우리나라의 특색과 한이 뭍어나네요.
  • 이*영 18.09.15
    아리랑 종류가 엄청나네요..지역색에 따라 더 매력적이에요 우리 고유의 가락인 만큼 잘 기억해 두고 외국인 친구들한테도 제대로 소개할 줄 알아야 겠어요
  • 허*경 18.09.14
    나이 먹어 아리랑을 들으니 그 가락의 울림이 가슴으로 느껴져요^^

동영상 클립 조회 통계 - 기준

[범례]
  • 0
  • .
  • 0
  • .
  • 0
  • .
  • 0
  • .
  • .
(단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