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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봇파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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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인지도 향상 다매체 다채널 시대의 도래에 따라 공중파 방송이 갖고 있는 장점은 점점 사라지고 있다. 특히, 수능을 통과한 우리나라 젊은이들이 EBS에 대해 가지고 있는 관심도는 매우 미미한 상태이다. 로봇의 주 관심계층이 10대에서 30대 초반의 남성이라는 것과 이러한 계층이 현재 EBS의 가장 취약계층이라는 것에 착안하면 로봇 관련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발전이 EBS 프로그램의 전체적인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2. 로봇의 대중화에 기여 로봇은 전자공학과 기계공학 및 정보 ․ 통신공학의 총아로 특히 IT 및 생명공학 산업 이후에 전개되는 가까운 미래 대한민국 산업계의 하이 테크놀러지 분야 신성장 동력으로서 비약적인 발전이 예상되고 있다. 우리나라의 로봇산업은 지능형 로봇의 세계적인 초기시장을 창출, 산업화를 촉진하고 노령화와 장애인, 사교육비 문제를 해결하는 등 신성장 10대 산업의 가장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EBS는 를 통해 대한민국의 로봇기술의 발전과 대중화에 기여하는 효과를 가질 수 있다. 특히, 로봇에 대한 잠재적인 관심층들의 로봇에 대한 성취동기를 유도할 수 있다고 판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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